본문 바로가기
마음챙김.. 나에게로 가는 여행

마음챙김명상이랑 친해지기♡

by 의료사회복지사 정대희 2021. 1. 8.
728x90

안녕하세요? (유)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

튜타쌤 정대희입니다^^

오늘은 제 삶의 동반자 마음챙김명상에 대해 조금 더

소개해 보려해요♡

참고로 저는 기독교 유아세례를 받았고(교회는 안나간지 좀 됐으나), 불교신자는 아닙니다.
(사회복지 일을 하다보니 기독교,불교,천주교 관계자들과 많이 만나게 되었고 어려운 분들을 도와주는 범종교계 분들의 손길과 만나면서 각 종교에 대한 편견을 버리게 되었어요. 제가 잘 알지 못하는 종교에 대해서도 마음을 많이 열게 되었답니다.그래서 저도 편견으로 명상=불교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그게 문제가 안되었어요.그리고 알고보니 명상=불교도 아니더라구요)

2018년말부터 2019년 초 환자 대상 프로그램으로

미술치료, 음악치료, 연극치료, 포토보이스와 같은 여러 방법론을 동원해본 뒤 향후 어떤 방법론으로 프로그램을 할까 고민 중 만난게 바로 마음챙김명상이었습니다!

위에 전문가를 초빙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려면 기본적으로 예산이 있어야하는데, 그럼 펀딩을 해야하고 행정력이 어마무시들기도하고 확실히 따낼수 있으리라는 보장도 없죠 ㅜㅜ

운좋게 3년간 펀딩을 따내 연 약 300여만원 조금 안되는 기금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나 앞으로 언제까지 이렇게 이어갈 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없었습니다

그래서 제가 배위서 강사비를 세이브하고 좀 쉽게 할수 있는건 없을지 서칭하고 헤메이다 알게된 것이 마음챙김명상! mindfulness meditation입니다
혹여나 오해하실까봐 그러는데 마음챙김명상을 얕잡아보는게 절대아닙니다^^(뒤에 바로 주제파악시전)

제가 배워서 가르칠수 있다면 강사비도 안들고 또 마음챙김명상은 먼가 도구나 기구가 필요하지 않아서 좋았으나... 제가 가르칠 경지가 될수 있느냐는 문제에 봉착했죠^^

결론은 일단 알아보자라는 마음으로 찾던 중 알게된것이 마보라는 어플이었구요. 어플을 통해 gPause라는 명상모임을 알게되고, 유정은 대표님도 알게되었고 그분을 쫒아다니면서 여러 교육프로그램도 듣게 됩니다~^^

지금도 누군가를 가르칠 수준에는 절대 미달이나,
좋은 걸알기에 주변에 널리 알리는 사람이 되었죠
"마음챙김명상 참 좋은데...정말 좋은데 "
이러면서 말이죠^^



아마추어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 나누고싶어 찍은
영상 함께 공유하니까요 혹시 관심있으시다면
보시고 마음챙김명상하고 친해져보세요~!
좋은 친구가 될겁니다~!!
오늘은 여기까지에요~! 다음 포스팅으로 또만나요

1부)
https://youtu.be/oR_8B6ARAaI

2부)
https://youtu.be/DuhWZ21uJDY

 

댓글